서귀포안덕면골목안쪽에위치한노란지붕의식당두엔데. ‘두엔데'는동화속요정을뜻하는스페인어로 ‘말로설명할수없는신비한매력‘이라는의미도가지고있다고한다🧚🏻♀️ 실제로식당에방문하면3채의독립된건물들로운영되고있으며 한팀당하나의건물에서식사를즐길수있다. 방마다분위기가 조금씩 다르고주변이무척조용해서마치내가동화속어느식당에초대받은느낌까지 난달까?🤭
두엔데는사장님내외두분이서직접요리를하신다. 단순히맛있는음식만먹고가는식당이아닌, 이곳에서의시간을최대한 여유롭게즐길수있도록100% 예약제로만운영해주시는것도무척마음에들었다. 함께마셨던음료는제주의겨울색인감귤색🍊을표현한음료라고써있었는데,봄, 여름, 가을의음료를다마셔보기위해서라도이곳의사계절을보러오겠다고다짐했다!
✔ INFO ✔
- 두엔데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덕수동로 27 1층
- 100% 예약제 (네이버 예약 가능)
- 돈마호크 스테이크 : 29,000원
뽈뽀(문어구이) : 29,000원
음료 : 7,000원
휘자의 좋아 📚
작은 마을 월정리 속, 더 작은 독립서점
제주도를 여행할 때 '독립서점 방문' 코스는 선택 아닌 필수! 바다를 보는 것만큼이나 힐링된달까🐟 주로 마을 구석구석 위치한 제주의 독립서점들은, 제주에서만 부는 나직한 바람과 햇살을 또다른 느낌으로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그 속에서 잠시 멈춰 책을 구경하다보면 시간이 훌쩍 가있을 때가 많다.
특히 월정리에 있는 <책다방>에서는 우드+빈티지+소품+온갖 만화책 덕분에 몇 시간이고 쏠쏠하게 보냈던 기억이 있다. 다른 곳과 달리 '진짜 책 읽는 분위기' 덕에 여행 중 '잠시 멈춤' 할 수 있는 조용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주인분이 기르시는 고양이가 가끔 창밖으로 지나가기도, 내부로 들어오기도 하는데 그 또한 힐링재질😼 월정리 마을 자체도 오밀조밀 사랑스러운 곳이니 제주에 간다면 꼭 들러보길 추천한다!
✔ INFO ✔
- 책다방 : 제주시 구좌읍 월정1길 70-1
- 운영시간 : 11:00~19:00 (월 휴무)
- 이용료 : 3000원
- 사진 출처: @hau_jeju (22/3/8 포스팅)
썸머의 좋아 👗
서귀포시에숨겨진 노랗고 트렌디한편집샵
제주도 여행에 빠질 수 없는 한 가지가 있다면, 그건 바로 소품, 편집샵 투어가 아닐까 싶다. 제주도의 바다와 너무 잘 어울리는 힙한 편집샵을 소개한다. ‘이 길이 맞는 걸까?’ 의심이 들 법한 골목길을 지나고 나면 쨍한 노란빛 건물의 <아트살롱 제주>를 만날 수 있다.
아트살롱 제주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편집샵 겸 갤러리 공간이다. 패션 제품과 커피, 캠핑 등, 다양한 제품들도 구매할 수 있으니 패션, 소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고로 뭔가 건져야 쇼핑의 기분이 난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아트살롱 제주는 지갑이 열리기 좋은 곳이었다. 옷의 가격대는 3~10만원대로 적당하고 디자인, 질도 만족스러웠다.
✔ INFO ✔
- 아트살롱 제주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추사로38번길 150
- 영업시간 : 11:00~18:00 (휴무 시 사전 공지)
여늑의 좋아 🥛
이것이 '부지 쇼크'? 밀크티 전문 갤러리형 카페
들어가자마자 넓은 부지, 멋진 풍경에 입을 딱 벌릴 수밖에 없는 애월의 밀크티 전문 카페, '블랙이쉬레드'. 1~2층 모두 탁 트인 전면 통창에, 가로로 길게 이어진 공간이 카페가 아닌 갤러리를 연상케 한다. '홍차 얼음'이 특징인 맛있는 우바/얼그레이 두 종류의 밀크티와, 밀크티 푸딩 및 캐러멜 등을 맛볼 수 있는, 밀크티에 진심인 곳. (이런 인테리어에 맛까지 있다니..😲)
심지어 2층은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여러 공간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벽 분리까지 되어 있다. 혼자, 혹은 내 일행끼리만 널찍한 통창뷰의 공간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이다. 진정한 부지 쇼크! '맛있는 밀크티 핫플'에서 '완벽한 퍼스널 스페이스'라는 상충되는 호강을 누릴 수 있다. 사장님이 배우신 내향인 분이 아니실까.. 짐작해본다.😏
✔ INFO ✔
- 블랙이쉬레드 : 제주시 애월읍 하소로 769-10
- 영업시간 : 10:00 - 18:00 (매주 일 정기휴무) - 사진 출처: 공식 인스타그램
🥞📚👗🥛
여행 다니기 딱 좋은 날씨! 제주를 포함하여, 소개해주고 싶은 '좋아'하는 여행지 스폿이 있다면 부담 없이 소개해주세요!
ep. 12화 | 날님의 좋아!
사당 아인슈페너&분위기 맛집 머치커피 추천해요🖤 카페 내부는 전체적으로 어둡고 힙한 느낌인데요.
통창에 비치는 풍경에 화분과 나무가 있어 싱그러운 분위기까지 느껴져요!
부슬비 내리는 날 가면 딱 좋을 것 같은 무드입니당 아인슈페너, 너티크림모카 존맛탱이니 꼭 드셔보세요!🖤🖤